이사장스님 인사말

1차메뉴 추출

우리는 각자 자성불(自性佛)을 모시고 있다.
어찌 솟아날 구멍이 없다고 하겠는가.

이사장스님 인사말

이사장스님 인사말

“대행선연구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에게 대행선사의 가르침과 생애를 체계적으로 조명하고 폭넓게 알리며, 또한 마음의 원리와 작용을 쉽게 이해하여 실천 할 수 있도록 널리 보급하기 위해, 우리 연구원에서, 온라인 법석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자성불 지혜를 증득하는 인연 맺게 되기를 바랍니다.


우주 만물이 돌아가는 이치인 한마음의 원리를 나로부터 시작하여 가정과 사회와 나라와 세계에까지 확장해서 공생의 삶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스님의 행보는 시대와 나라와 남녀와 승속을 가리지 않고 바람처럼 자유자재하였습니다.
그와 같은 스님의 발걸음이 많은 학자와 후학들에 의해 더 깊이 연구되고 보급되며 실천될 수 있도록 대행선연구원에서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스님은 함이 없는 도리에서 가르침을 펼쳤습니다. 관자재보살의 천수천안이 천지에 가득해도 오로지 그 근본 마음은 하나이듯, 사람들을 향한 스님의 깊고 깊은 자비심이 시대의 흐름에 맞게, 그리고 상대의 근기와 지역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완성되어 전해질뿐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스님의 가르침을 만강에 비친 달처럼 모든 중생이 한마음 한뜻으로 깨달아 부처를 이루는 날까지 대행선연구원이 그 역할 을 다할 수 있도록 사부대중이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한마음선원 이사장 혜 수 합장

(13908)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 1280-10 대행선연구원
전화번호 : 031-470-3277(대표), 3276
Copyright (c) 2021 대행선연구원. All Rights Reserved.